난시 테스트, 쉽고 재미있게!

평상시 사물이 흐리거나 겹쳐 보이지 않으신가요? 특히 밤에 시야가 선명하게 보이지 않고 뿌옇게 보인다거나, 두통과 눈에 피로를 잘 느끼시진 않으신가요? 이러한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당신은 난시일 확률이 높습니다.

 

인터넷으로도 간단한 난시 테스트를 통해 자가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. 참고하실 점은 본문에서 보여드릴 그림을 너무 가까이서 보시지 마시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조금 떨어져서 봐주시면 좀 더 정확합니다.

 

 


난시 테스트

난시는 눈에 들어간 빛이 각막에서 굴절되어 한 점에서 초점을 맺지 못하는 증상을 말합니다. 초점이 제대로 맺히지 않아 두 점이나 그 이상의 초점을 갖게 되는데, 흔히 사물이 흐리게 보인다거나 하는 증상을 말하죠.

 

오늘의 난시 테스트는 총 4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. 저도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해서 그런지 금세 눈이 피로해져 걱정이 많은데, 함께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#1 피카츄 찾기

1) 피카츄 찾기

자, 뭐가 보이시나요? 피카츄가 보인다고 하는데 가까이서 피카츄가 보일수록 난시라고 하며, 멀리서 보일수록 정상에 가깝다고 합니다. 저는 처음에 뭔가 싶다가, 1미터 쯤 떨어져서 보니 피카츄가 보이네요.

 

혹시나, 사진을 보고 바로 피카츄를 보신 분이 계시다면 난시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. 이때는 안경점에서 난시용 안경을 하나 장만하시는 걸 추천해요. 눈에 맞지 않는 안경을 계속 끼고 다니면 시력이 더 좋지 않아진다고 합니다.   

 

 

#2 문구 읽기

2) 문구 읽기

이번엔 어떤 게 보이시나요? 저는 이번 사진이 처음에 봤던 피카츄 사진보다 더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. 난시일 경우 "지금 이 글씨가 보인다면 당신은 난시입니다"라는 문구가 보인다고 합니다.

 

이번에는 1m 보다 멀리 떨어져서 봐도 글씨가 안보이네요. 글씨가 안보여서 안심이 되는 경우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. 글씨가 잘 보이시는 분들은 난시가 많이 심하다고 봐도 무방할듯 싶습니다.

 

 

#3 방사선 시표

3) 방사선 시표

안경점, 안과에서 시력 검사를 할 때 자주 등장했던 방사선 시표입니다. 옛날엔 많이 사용했었지만, 요즘엔 안경점에 가면 그냥 기계로 측정을 해주니 오랜만에 보네요.

 

위 방사선들의 굵기가 우측 사진처럼 특별히 선명한 부분이 있다면 난시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. 저는 처음에 봤을 때는 다 비슷비슷 했던 것 같은데, 선명한 부분이 있으면 난시라는 문구를 보고 다시 방사선을 보니 6번, 12번이 조금 더 선명한 것 같기도 하고 헷갈려졌네요. 

 

 

#4 숫자 읽기

4) 숫자 읽기

마지막 테스트입니다. 어떤 숫자가 보이느냐에 따라서 난시와 근시 모두 측정할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. 저는 가까이선 잘 안보여서 1m 쯤 떨어트려 보니 3246이란 숫자가 보이네요. 그럼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?

# 테스트 결과
1) 3246 : 난시와 근시
2) 3240 : 난시
3) 1240 : 근시
4) 1240 : 건강한 눈

네 저는 난시와 근시를 모두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. 당황스럽네요. 여러분들은 어떤 숫자가 보이셨나요?

 

개인적으로 저는 이번 난시 테스트를 통해 눈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. 난시는 주로 안경이나 산소투과성 콘텍트 렌즈를 통해 교정한다고 하며, 이 외에도 굴절 교정수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

 

 

아무래도 가장 좋은 건 난시가 생기기 전에 시력 관리를 하는 것이겠지만, 요즘 같이 어린아이든 어른이든 틈만 나면 스마트폰을 보는 시대에 관리를 하는 게 참 힘든 것 같습니다.

 

스마트폰을 안쓰는 건 힘들지라도 시력에 좋은 성분이 든 음식을 먹는 건 어려울 게 없겠죠.  비타민A, 비타민C, 카로틴, 캠페롤, 오메가3 등은 우리 눈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우리의 눈 건강을 위해서 이러한 성분이 많이 든 음식이나 비타민 등을 수시로 챙겨먹도록 합시다. 지금까지 난시 테스트였습니다.

반응형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

lcons8에 의한 Ksi 아이콘